도시화전민 문전텃밭...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시화전민 문전텃밭...

카테고리 없음

by 포스트 베짱이 2020. 6. 22. 12:18

본문

떠남은 가진 것을  소중하게 하고 낙화는 시절을 소중하게 하지요.

익숙한 것이 새롭게 보일 때 그것은 내가 가던 길에 잠시 복병을 만나 어쩔 수 없이 쉬어야할 때 종종  발견되어 다가오는 것들인데 때론  나의 스승이 되기도 하지요.

우리 속담에도 "넘어짐 김에 쉬어가자"는 말이 있지요. 1시간 낭비를 못하다보면 10년을 낭비해야하는 할때가 있는게  우리네 인생이 아니던가요!?

좋은게 다좋은게 아니고 나쁜게 다나쁜게 아니듯이 어떠한 상황과 처지도 지혜로운 자에게는 모두가 스승이 되는 법이지요.

작금의 사태는 우리에게 많은 교훈과 성찰을 주고 있는....하지만 인간의 고질적이고 고약한  위대함이 있지요. 망각 말입니다.

이 사태가 잠잠해지면 언제 그런 일이 있었냐는 등 금새 잊어버리는...그래서 인간이지요

때론 망각도 무척 필요해요. 살아 남으려면. 망각하지 못하면 인간의 머리는 터저버리지 않겠어요.

정부기관 자금이 말라 가던 길에 복병을 만나서 가슴 답답한 나날이었는데 이제는 아주 랄렉스하리만큼 이완된 마음을 유지해요.

우리의 뇌는 생존을 위해서 잘못된 것을 가급적 긍정으로 전환시키는 기발한 능력이 있어요. 그러니  생존을 위해 우리 몸과 정신 그런식으로 통제해 나가지요.

뇌는 놀랍기도 하지만 착각에도 잘 빠지는 바보 같기도 한데 그 모든 것은 생존하기 위한 것이라면 나는 내가 아닌 내 속에 다른 이가 있는 것이지요.

지금은 데이터를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하겠지만 앞으론 인간의 뇌를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재배할 날이 머잖은...

무슨 소리냐고 하겠지만  당신만 모를뿐 미래는 도처에 왔있다는 사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 영역